닫기버튼

로그인

    자주묻는질문

    프로그램, 교육, 지원사항 등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에서 백업파일이 제대로 생기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3D 파워는 자동으로 백업파일이 만들어지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혹 컴퓨터 마다 권한 설정으로 백업파일이 안만들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내 컴퓨터에 백업파일이 제대로 만들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백업파일이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 백업파일이 자동으로 만들어지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3D 파워 프로그램을 가동합니다. 
         백업 파일은 프로그램 가동 후 10분 간격으로 파일이 만들어지므로,
         10분 이상 작업을 한 후[파일]을 클릭한 후 [백업 파일 열기]를 클릭합니다. 


    2) 열기 창이 뜨면 백업파일들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백업파일이 한개만 있는 경우에는 파일이 만들어지지 않는 컴퓨터 입니다.


    3) 아래 그림과 같이 10분 간격으로 백업파일이 자동으로 만들어져야합니다.


    4) 백업파일이 제대로 만들어지게 컴퓨터 설정 값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D 파워가 설치되어 있는 [로컬 디스크 (C:)]를 클릭한 후 [Program Files (x86)]을 더블클릭합니다.



    5) [3D Power] 폴더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창이 뜨면 맨 아래에 있는 [속성]을 클릭합니다.



    7) 속성 창이 뜨면 [보안]을 클릭합니다.



    8) 보안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9) 모든 권한에서 [허용]에 체크를 합니다.



    10) 권한 설정이 끝났으면 [적용] 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11) 10분 이상 작업을 한 후 3D 파워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클릭한 후 [백업 파일 열기]를 클릭해서 확인을 해도 되고,
            아래와 같은 경로로 들어가보면 백업파일이 10분 간격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 렌더링 시 회색으로 나오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3D 파워 프로에서 공간을 설계하고 렌더링 작업을 할 경우에 컴퓨터 사양에 따라 렌더링 이미지가 아래와 같이 회색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프로그램에서 설정 값을 변경해주면 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3D 파워가 설치되어 있는 [로컬 디스크 (C:)]를 클릭한 후 [Program Files (x86)]을 더블클릭합니다.


    2) [3D Power]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3) 3D Power 아이콘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창이 뜨면 [속성]을 클릭합니다.



    5) 속성 창이 뜨면 [호환성]을 클릭합니다.



    6) 설정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해주고, [적용] 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다시 렌더링 작업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재질이 적용된 이미지가 나옵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를 웹하드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은?

    3D 파워 프로그램 설치 USB가 없는 경우 웹하드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웹하드 www.webhard.co.kr 에 접속해서 ID : 3dpower / 비밀번호 : 1234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2) 웹하드에 접속이 되면 01), 02) 중 구매한 버전의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3) [Setup.exe] 사각박스에 [체크]한 후 [내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운 받는 중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을 클릭합니다.



    5) 내용이 뜨면 [유지]를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뜨면 더 보기 옆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후 [그래도 계속]을 클릭합니다.

       


    7) 다운로드 창이 뜨면 [Setup.exe]를 클릭합니다.



    8) Windows의 PC 보호 창이 뜨면 [추가 정보]를 클릭한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사용자 계약 창이 뜨면 [사용자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설치 완료 창을 확인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바탕화면에 3D 파워 아이콘이 생기면, 락키를 꼽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 락키를 꼽지 않고 가동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뜨면서 프로그램 실행이 안됩니다.
               3D 파워 프로그램을 가동할 경우에는 꼭 락키를 꼽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 구매시 드리는 카드형 USB로 설치하는 방법은?

    카드형 USB로 3D 파워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3D 파워를 구매하시면 아래와 같은 패키지에 [USB 락키]와 프로그램 설치 파일이 들어있는 [카드형 USB]가 있습니다.


    2) 카드형 USB는 아래와 같이 분리가 됩니다.


    3) 분리한 USB를 아래와 같은 방향으로 3D 파워를 설치할 컴퓨터 USB 포트에 꼽아주세요.


    4) USB가 인식하면서 자동으로 [3D 파워 교육 동영상]과 [Setup 파일]이 있는 창이 뜹니다.


    5) [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6)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사용자 계약 창이 뜨면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설치 완료 창을 확인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바탕화면에 3D 파워 아이콘이 생기면, 락키를 꼽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 락키를 꼽지 않고 가동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뜨면서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됩니다.
               3D 파워 프로그램을 가동할 경우에는 꼭 락키를 꼽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 실행 시 [Error 7 : HASP HL Key not found] 메세지가 뜨는 경우에는?


    - 3D Power 락키(검정색 또는 보라색)를 컴퓨터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 락키가 컴퓨터에 꼽혀있는지 확인하시고

    - 락키가 꼽혀있는데도 안되면, 락키 드라이브를 설치하시면됩니다.

    [3D 파워 락키 드라이브 설치 방법]

    1) USB 락키를 컴퓨터에 꼽고 자료실 -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3번에 있는 [3D 파워] 락키 인식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2) 페이지 하단에 
    있는 [첨부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3) 다운이 완료되면 [HASPUserSetup.exe] 파일을 클릭합니다.



    4) 디바이스 허용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창이 뜨면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창이 뜨면 [I accept the license agreement] 를 선택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창이 바뀌면 또 다시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드라이브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 됐다는 메세지 창이 뜨면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 실행 시 [Error 31 : Feature not found] 메세지가 뜨는 경우에는?


    - 컴퓨터에 꼽혀있는 에센 타임 락키(검정색 또는 보라색) 버전이 다른 경우입니다.

    3D 파워 프로에 이지 락키가 또는 3D 파워 이지에 프로 락키가 꼽혀있는 경우입니다.

    - 웹하드에서 해당 실행파일을 다운받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3D 파워 실행파일을 교체했는데도 같은 에러 메세지가 뜨면 락키 사용 기한이 지난 경우입니다.

    - 사무실로 전화하셔서 락키 사용기한 연장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실행파일 교체하는 방법]

    1) 웹하드 www.webhard.co.kr 에 접속해서 ID : 3dpower / 비밀번호 : 1234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2) 웹하드에 접속이 되면 [09) 실행 파일]을 클릭합니다.


    3) 01) 3D 파워 프로, 02) 3D 파워 이지 중 구매한 버전의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4) [3D Power.exe] 사각박스에 [체크]한 후 [내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운 받는 중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을 클릭한 후 [유지]를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뜨면 더 보기 옆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후 [그래도 계속]을 클릭합니다.


    7) 다운로드 창이 뜨면 [폴더에 표시]를 클릭합니다.


    8) 창이 뜨면 3D Power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잘라내기]를 클릭합니다.



    9) 3D Power가 설치되어 있는 [로컬 디스크 (C:)]를 클릭한 후 [Program Files (x86)]을 더블클릭합니다.



    10) [3D Power]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11) 3D Power 폴더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12) 파일 바꾸기 또는 건너뛰기 창이 뜨면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를 클릭합니다.



    13)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계속]을 클릭한 후 3D Power 아이콘을 실행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 실행 중 작업 화면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3D 파워를 가동했을 때 가동 화면은 뜨는데 최종 작업화면이 열리지 않는 경우는 DB가 손상된 경우입니다.

    가동 화면 왼쪽 아래에서 지금 불러오고 있는 DB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 같은 이름 상태로 있다면 그 DB가 손상된 것입니다.



    해당 DB를 웹하드에서 다운받아 3D 파워가 설치된 곳 아래 DB 폴더에 덮어 씌우면 됩니다.

    해당 DB를 알아보기 어려우시면 1, 2, 7, 8번 DB를 다운 받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DB 업그레이드 방법]

    1) 웹하드 www.webhard.co.kr 에 접속해서 ID : 3dpower / 비밀번호 : 1234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2) 웹하드에 접속이 되면 [03) 3D 파워 DB] 클릭합니다.


    3) 1_설계메뉴, 2_설정값, 7_가구, 8_재질 사각박스에 [체크]한 후 [내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운 받는 중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을 클릭한 후 [폴더에 표시]를 클릭합니다.



    5) 창이 뜨면 다운 받은 파일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 선택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잘라내기]를 클릭합니다.



    7) 3D 파워가 설치되어 있는 [로컬 디스크 (C:)]를 클릭한 후 [Program Files (x86)]을 더블클릭합니다.



    8) [3D Power]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9) [DB]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10) 경로를 확인한 후 DB 폴더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11) 파일 바꾸기 또는 건너뛰기 창이 뜨면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를 클릭합니다.



    1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13) 바탕화면에 있는 3D 파워 아이콘을 실행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치 및 사용 | 3D 파워 설치 가능한 윈도우 확인하는 방법은?

    3D 파워는 64비트 윈도우에서만 가동되며, 32비트 윈도에서는 가동되지 않습니다.
    설치된 윈도우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2비트 64비트 확인하는 방법]

    1)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또는 내 컴퓨터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속성]을 클릭합니다.


    2) 시스템 창이 뜨면 설치된 윈도우와 컴퓨터 성능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센 | 에센 프로그램 재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에센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컴퓨터를 포맷한 경우
    - 에센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 새로운 컴퓨터에 에센을 설치할 경우


    1) 웹하드 www.webhard.co.kr 에 접속해서 ID : 3dpower / 비밀번호 : 1234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2) 웹하드에 접속이 되면 04) ~ 07) 중 구매한 버전의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3) [Setup.exe] 앞에 사각박스에 [체크]한 후 [내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운 받는 중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을 클릭합니다.


    5) 내용이 뜨면 [유지]를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은 메세지 창이 뜨면 더 보기 옆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후 [그래도 계속]을 클릭합니다.

       


    7) 다운로드 창이 뜨면 [Setup.exe]를 클릭합니다.



    8) Windows의 PC 보호 창이 뜨면 [추가 정보]를 클릭한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디바이스 변경 허용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사용자 계약 창이 뜨면 [사용자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설치 완료 창을 확인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에센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14) 바탕화면에 있는 에센 아이콘을 실행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센 | 에센 실행 시 [Please log on with administrator identify!] 메세지가 뜨는 경우에는?


    - 에센이 윈도와 설정이 맞지 않은 경우 입니다.

    - 에센이 설치된 곳에서 Essen.exe를 선택하고 속성 창에서 호환성을 변경해주면됩니다.

    [호환성 변경 방법]

    1) 내 PC 또는 내 컴퓨터에 있는 [로컬 디스크 (C:)]에 들어가서 [Program Files (x86)]을 더블클릭합니다.



    2) [Essen]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3) Essen 아이콘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속성 창이 뜨먄 [호환성]을 클릭한 후 호환 모드 사각박스에 [체크] 한 후 [Windows XP(서비스팩 3)]를 클릭합니다.



    5) [적용]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호환모드가 변경 됩니다.



    TOP